본문 바로가기

지르십시오

comfi Vs wowpen



얼마전 용산 가서 구입한 와우펜과 컴피 마우스.(와우펜은 가정용, 컴피는 회사용으로 구입했는데, 컴피는 가져가기 귀찮아서 그냥 있었음)

사용할 땐 잘 몰랐는데, 바닥에 잘못 떨어져버린 와펜이 맛이 간 이후 잠시 예전에 사용하던 마소의 마우스를 다시 사용해보니, 확실히 와우펜쪽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.

 뭐.... 과중한 업무중은 아니라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, 이노무 마소마우스(express)가 좌우동시 클릭이 안 먹어 게임하기가 좀 뭐한지라 봉인(?)해 두었던 컴피를 꺼내어 사용하게 되었다.

 그래서 낌에 비교 사용기(?)를 써본다.


참고---------이 비교는 손이 작은 사람 입장에서 쓰여졌음


 그립감

 와우펜은 성인남성의 손 크기에 잘 맞는 듯. 거기에 비하면 컴피는 작은 손에도 맞는다. 와우펜쪽이 더 손목은 편안하게 느껴지지만(경사가 살짝 더 높음) 일단은 내 손이 작은 관계로 컴피 쪽에 승.

클릭하는 느낌

 내 손에는 와우펜쪽이 좀 더 무겁게 클릭된다.(힘이 더 든다고 해야할라나?) 컴피는 굉장히 가볍게 클릭이 된다. 실제로는 와우펜도 가볍게 클릭이 되지만 내 손이 작은 탓에(;;;;;) 쉽게 클릭 되는 곳까지 손가락이 가질 못한다..ㅡㅠ) 이것도 내 손이 작은 관계로 컴피쪽 승.

휠의 느낌

 이건 와우펜쪽의 압승. 컴피는 휠돌릴 때마다 둔하고 불편하다. 사실 이 점 때문에  신경질난다;;; 와펜은 마소 마우스와 크게 차이 없다. 
 
 견고성

 책상에 부착된 마우스패드가 돌출형이어서 마우스가 자주 바닥으로 떨어지는 편이다. (그래서 가끔 마우스를 바꿔야한다;;;) 와우펜은 한 번 떨어뜨렸는데 마우스 발광부분이 장렬하게 전사하시고 말았다...... 뜯어보면 어디가 문제인지 알 수 있을 듯하나 귀찮아서 패스. 다른 마우스들이 여~~~러번 떨어뜨려서 고장났던 것에 비하면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다. 흠.... (부딪친 위치가 안 좋았나;;;;)
 컴피는 안 떨어뜨리려고 아등바등하는 중이라 비교 불가.

기타

 두 마우스 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클릭을 지정할 수 있는 여분의 버튼들을 가지고 있다. 그러나..... 활용 안하니 패스.

결론.

 손 작은 사람이면 컴피.
 손 크면 와우펜.
 가격은 와우펜쪽이 비쌌다.


------

 이제 내추럴키보드만 사면 되는가..... 그것도 2개를 사야하는가.....ㅡㅠ)